ABOUT MOMMY'S POT
주물 주방용품을 향한 항해의 첫 시작은 10년 전, 프랑스의 유명 주물냄비들을 사용하면서 부터 시작된 것 같아요.
수입 제품들은 이렇게나 예쁜데, 우리나라에는 맘에 쏙 드는 라인의 주물냄비들이 없더라구요.
대부분 회사들의 코팅기법도 에나멜이 주류를 이루는데... 색이 물들고, 코팅도 벗겨지고... 화학적인 코팅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없었어요.
친환경 유기농 식재료 사기만 하면 뭐하나요.
조리도구가 친환경이 아니면 아무 소용 없는거지요.
내 가족에게 건강한 요리를 내어줄 수 있는, 건강한 조리도구를 만들고자, 주물 주방용품 업계에 뛰어들게 되었어요.
덧붙여서 한국의 전통미를 살린 독창적이고, 세련된 예술미를 널리 알리고 싶어요.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발로 뛰며, 오랜시간 공들여서 기획하고 디자인 했어요.
차원이 다른 핸드메이드
경력 40년 이상의 주물 장인들의 손길을 거쳐서 제품들이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져요.
그래서 제작기간도 길구요, 두께나 크기도 미세하게 다 달라요. 똑같이 나오는 제품이 하나도 없어요.
핸드메이드의 묘미겠지요.
손으로 모든 공정이 이루어지다 보니, 다소 거칠어 보일 수도 있지만, 그런 투박한 거칠음이 마미스팟의 매력이라 생각해주시면 좋겠어요.
녹인 주철이 식으며 기포가 생겨 자연스러운 패임현상도 생겨서 중간중간 패임도 있는데요, 이런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예요.
이거 맺구기 위해 화학적인 코팅(에나멜) 하고 그 위에 예쁜색 충분히 입힐 수도 있었지만,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안전한 조리도구의 목표에서 벗어나는 아름다움은 추구하고 싶지 않아요.
마미스팟은 한번도 사용되어지지 않은 선철만을 사용해요.
화학적 코팅이 아닌 친환경 코팅으로, 번거롭지만 하나하나 손으로 여러번의 코팅 공정을 거쳐야만 비로소 제품이 완성되요.
마미스팟의 모든 제품은 청정지역 캐나다의 아마씨 오일로 시즈닝했구요,
두 곳의 공인 연구기관에서 인체에 무해하다는 시험 성적서도 받았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되요.
내 가족을 위한 건강한 먹거리 만들기, 마미스팟과 함께 시작해 보세요.
Made in Korea
엄마의 마음과 장인의 손길로 정직하고 착하게 제작된
친환경 주물주방용품
마미스팟
